맨발 걷기 운동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
맨발로 숲길을 걷는다는 것은 외부 조력자를 배제한 자신 스스로 자신의 몸을 치유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단순이 맨발로 걷기운동을 하였을 뿐임에도 불구하고 세속에 찌든 각종 질병들로부터 자유로워졌다는 체험담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숲길을 맨발로 걷는 단순한 일만으로 이루어진 자연치유의 현상들이 일어난 것이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걷기 운동을 비만 등을 퇴치하는 주요운동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무료축구중계
그렇다면 신발을 신고 걷기 운동을 하는 것과 맨발로 걷기 운동을 하는 것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여려분이 맨발로 숲길을 걷는다면 우리 몸의 혈자리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발바닥을 작은 돌멩이, 나뭇가지, 돌출되어있는 나무 뿌리 등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자연스럽게 지압이라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익히 알고 있듯이 지압의 효과는 발바닥에 있는 지압점에 자신의 체중이 실린 압력이 강한 압박으로 작용하여 몸 전체에 혈액의 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줍니다.
원할한 혈액순환은 몸속의 각종 장기들의 작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근본적으로 각 장기들의 건강을 회복하게 되며 부가적으로 여러분들의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지압효과만을 위한다면 굳이 맨발로 울퉁불퉁한 숲길을 걸어야할 이유는 없겠지요. 라이브스포츠
맨발로 걷는 결정적인 이유는 맨발이 땅에 무한대로 존재하는 ‘음전하’를 띤 ‘자유전자’ 를 몸속으로 끌어 올리게 됩니다.
이렇게 몸속으로 들어온 음전하를 띤 자유전자는 우리 몸속을 돌아다니는 무수한 활성산소, 즉 암이나 심혈관 질환등 현대문명이 가져온 병의 90% 이상의 원인을 제공하는 양전하의 활성산소를 중화시킨다. 항산화 작용이 일어나는 것이죠.스포츠중계
항산화 작용은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우리 몸 내에서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활성산소가 발생하는데, 이들은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은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중화시켜서 세포 손상을 예방하게 되는 것입니다. 손오공티비클릭하기
또한 몸속으로 들어온 음전하를 띤 자유 전자들은 적혈구에 작용하여 혈액의 점성을 낮추어 혈류의 속도를 높여준다.
즉, 맨발로 걷기 운동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혈액을 끈적거리지 않게 하고 묽어지게 하여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이를 통해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을 일으키는 질병에서 자유롭게 하여 주는 것이다. 올림픽스포츠
결론적으로 우리가 맨발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발을 지압해 주고, 맨땅에 접지해 줌으로써 혈액을 왕성하게 순환시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줌과 동시에 몸속의 활성산소를 모두 중화시키고 배출함으로써 각종 암의 근원을 제거하는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다.스포츠토토
면역항암제를 자가생산해서 공급하는 것과 같다.
혈액은 심장, 동맥, 모세혈관, 정맥을 통해 체내의 각 조직을 끊임없이 순환하며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생명유지에 핵심적 역할을 한다. 즉 혈액이 끊임없이 순환하지 않는다면 체내 조직 및 기관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는 것이다.
여러분이 맨발 걷기운동을 꾸준히 진행하신다면 여러분의 혈액은 맑아지고 그 맑은 혈액은 여러분의 몸 구석구석에 공급될 것입니다.